고객센터 > FAQ > 교환/반품

[교환/반품] 불량인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안녕하세요. 고객님!
구매하신 구매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접수 부탁드립니다.
1. 살로몬닷컴 구매상품
- 고객센터(1833-4203) 또는 사이트 하단 오른쪽 채널톡(https://salomonkorea.channel.io/lounge)을 통해 반품 접수 부탁드립니다.
2. 타 사이트 또는 오프라인 매장 구매상품
- 구매한 상품의 구매처에 불량건에 대한 문의를 부탁드립니다.
3. 구매처를 모르는 경우 (해외구매, 구매대행, 직구사이트, 리셀플랫폼 포함)
- 해당 제품이 불량이라고 하더라도 공식 판매처가 아닌 경우 살로몬 코리아에서는 교환, 환불은 불가능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.
- 살로몬 정품인 경우 유상으로 수선은 가능하오니, AS센터에 접수 부탁드립니다.
[교환/반품] 불량으로 판정되면 어떻게 처리되나요?
안녕하세요. 고객님!
- 재고가 있을 경우 : 회수가 완료되어 최종 불량처리가 된 경우 고객님께 별도 안내 후, 각 구매처 또는 살로몬코리아 AS센터에서 교환제품으로 발송이 됩니다.
- 재고가 없을 경우 : 회수가 완료되어 최종 불량처리가 된 경우 고객님께 별도 안내 후, 각 구매처를 통해 환불로 처리됩니다.
- 재고는 없지만 수선이 가능한 경우 : 고객님께 별도 안내드리며, 요청을 해주시면 살로몬코리아 AS센터를 통해 무상으로 수선이 진행됩니다.
- 불량이 아닌 경우 : 상품의 불량으로 판정되지 않은 경우, 고객님께 안내 후 제품 반송 또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각 구매처에서 처리됩니다.
[교환/반품] 색상 및 사이즈 교환이 가능한가요?
죄송합니다. 고객님!
살로몬닷컴은 색상 및 사이즈 교환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.
색상 및 사이즈 교환을 원하실 경우 기존 상품은 반품접수하시고, 새로운 제품으로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.
반품접수는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센터(1833-4203) 또는 사이트 하단 오른쪽 채널(https://salomonkorea.channel.io/lounge)으로 접수합니다.
[교환/반품] 다른 제품으로의 교환이 가능한가요?
죄송합니다. 고객님!
불량상품에 대해서만 교환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.
동일 제품의 사이즈변경, 색상변경은 교환이 불가능하며 기존 제품의 반품 후 재구매만 가능합니다.
반품접수는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센터(1833-4203) 또는 사이트 하단 오른쪽 채널톡(https://salomonkorea.channel.io/lounge)으로 접수합니다.
[교환/반품] 반품 정책은은 어떻게 되나요 ?
안녕하세요. 고객님!
일반 반품 정책
- 반품접수는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 가능합니다.
- 반품 시, 모든 제품은 택 제거 없이 사용되지 않은 상태로 반품 접수되어야 합니다.
- 색상/사이즈 불만족, 고객 변심 반품의 경우 반품 배송비(5,000원)를 차감하고 환불이 됩니다.
- 살모몬닷컴에서 반품 접수 부탁드립니다.
택배사 또는 편의점 등을 통한 개별 반품 접수 시에는 시간이 오래걸리거나 분실 가능성이 있습니다.
- 반품된 상품은 물류센터에서 이상유무를 확인 후 이상이 없을 시 환불이 진행됩니다.

※ 택 또는 라벨분실 및 훼손, 사용 흔적, 상품 훼손, 구성품 분실 및 훼손 등 상품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반품 불가
※ 제주도 및 도서산간 지역은 배송비 추가 될 수 있음

불량 반품 정책
- 불량 발견 즉시 해당 구매처에 반품 접수 부탁드립니다.
- 불량으로 판정시 제품 교환 또는 전액 환불이 됩니다.
- 반품으로 인한 배송비는 살로몬코리아에서 부담합니다.
- 불량이 아닌 사용중에 파손, 손상된 것으로 판정이 날 경우 교환, 환불, 무상AS는 불가능합니다.
[교환/반품]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나요?
안녕하세요. 고객님!
반품이 불가능한 경우
- 신발 박스, 제품의 택과 라벨이 훼손 또는 분실되어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
- 부속품이 반송되지 않은 경우 (단추, 액세서리, 박스, 라벨, 폴리백 등)
- 고객님의 단순 변심(색사, 사이즈 등)으로 인한 반품 요청이 제품 수령일로부터 7일 경과된 경우
- 포장 개봉 후 시착 또는 사용하여 제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(단, 상품 확인을 위한 포장 개봉의 경우에는 반품 가능)
- 고객님의 책임있는 사유로 제품 등의 가치가 파손되거나 훼손된 경우
- 기타 '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'이 정하는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
[교환/반품] 반품 진행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?
안녕하세요. 고객님!
반품 절차
- 반품 접수 후 환불까지는 주말, 공휴일 제외 최대 2주 소요되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.
(카드사 또는 고객님의 결제일에 따라 처리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)
- 반품상품에 이상이 있을경우(택 제거, 사용흔적, 훼손 등) 고객님께 반송 사유 안내 후 반송됩니다.
- 반품접수는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센터(1833-4203) 또는 사이트 하단 오른쪽 채널톡(https://salomonkorea.channel.io/lounge)으로 접수합니다.
- 반품하고자 하는 상품을 받으신 상태로 박스 포장해둡니다.
(신발박스 또는 제품박스채로 반품 불가하오니 반드시 별도로 택배박스로 포장 바랍니다.)
- 영업일 기준 1~3일 이내에 배정된 택배 기사님이 방문할 예정입니다.
- 배정된 택배 기사님이 박스 포장된 상품을 회수 합니다.
- 회수 된 상품은 당사 물류센터에 도착합니다.(지역별 집배점마다 기간은 다르나 택배기사님 회수 후 2~4일 소요)
- 반품된 상품은 당사 물류센터에서 이상유무를 확인 후 이상이 없을 경우 환불이 진행됩니다. (물류센터 도착 후 2~3일 소요)
- 색상/사이즈 불만족, 고객 변심 반품의 경우 반품 배송비(5,000원)를 차감하고 환불이 됩니다.
- 살로몬닷컴에서 환불 완료 처리를 하더라도 카드사에 따라 카드 취소는 영업일 기준 3~5일 소요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(빠른 취소를 원하시면 카드사에 문의 부탁드립니다.)
[교환/반품] 반품 배송비가 부과되는 경우는 언제 인가요?
안녕하세요. 고객님!
아래의 경우, 반품 배송비(5,000원)를 고객부담으로 지불하셔야 합니다.
-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/ 환불 시 (제품의 불량이 아닌 하자가 아닌 개인적인 사유, 불만에 의한 반품 신청일 경우)
단순 변심의 예 : 디자인, 사이즈, 컬러, 소재, 기능 등
- 주문 사이즈와 동일사이즈 수령 후 사이즈 변경으로 인한 반품 요청시
- 제품의 색상차이로 반품요청시
- 박스/비닐포장 특성에 따라 물건이 포장되어 일부 구김이 발생 될 시
(이로 인한 구김은 제품의 하자가 아니며 반품 시에는 배송비가 청구됩니다)
※ 모니터 사양에 따라 실제 주문하신 제품과 색상이 일부 다르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.
이로 인한 색상 차이는 다른 컬러 제품의 오배송이 아니며 반품배송비가 청구됩니다.
※ 이벤트 쿠폰 사용 시 1인 1회 사용조건이라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/반품 시의 재사용은 불가 합니다.
[교환/반품] 반품 시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?
안녕하세요. 고객님!
상품의 불량 또는 표시/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반품을 하시는 경우에는 무료입니다.
그러나 단순 변심(색상, 사이즈)에 의한 반품의 배송비는 고객부담으로 반품 배송비(5,000원)를 지불하셔야 합니다.
반품 택배비는 환불 예정 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이 되오니, 반품비를 현금으로 박스안에 동봉하거나 택배비를 선불로 지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[교환/반품]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지불하나요?
안녕하세요. 고객님!
반품 배송비는 환불 예정 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이 되오니, 반품 배송비를 현금으로 박스안에 동봉하거나 택배비를 선불로 지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이벤트 쿠폰 사용 시 1인 1회 사용조건이라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/반품 시의 재사용은 불가 합니다.
[교환/반품] 환불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안녕하세요. 고객님!
당사 물류센터에 도착한 반품 상품의 이상유무를 확인합니다.
이상이 없을 경우 살로몬닷컴에서 결제 승인이 취소되고 바로 환불 절차가 진행됩니다.
환불 완료 처리 후, 영업일 기준 3~5일 이내에 카드사에서 취소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(단, 결제일이 이전 달인 경우에는 결제일의 다음 달 대금 청구 시에 해당 금액이 환급처리되며 자세한 문의는 카드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)
[교환/반품] 환불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?
안녕하세요. 고객님!
당사 물류센터에 반품 상품이 도착하고 반품사유와 상품의 이상유무가 확인되면 주문하신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.
처리 기간은 최대 2주 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.(회수 시 지역별 집배점에따라 회수기간이 다르며, 카드사에따라 승인 취소 기간이 다른 점 양해부탁드립니다.)
신용카드의 경우는 카드사 또는 고객님의 결제일에 따라 처리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
[교환/반품] 환불은 어떻게 확인하나요?
안녕하세요. 고객님!
살로몬닷컴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주문내역을 확인하시면 주문별로 환불여부가 나옵니다.
- 주문내역에서 환불이 안되었을 경우 고객센터(1833-4203) 또는 사이트 하단 오른쪽 채널톡(https://salomonkorea.channel.io/lounge)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- 주문내역에서 환불은 확인되었나, 영업일 기준 3~5일이 경과했음에도 아직 카드 취소가 되지 않았다면 카드사에 문의 부탁드립니다.
(카드대금 결제일에 따라 청구 작업 기간이 다르니 자세한 문의는 카드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.)
[교환/반품] 반품을 잘못했을 경우,어떻게 하나요?
안녕하세요. 고객님!
택배영수증에 표기된 반송날짜, 택배사명, 반송장번호, 반송지주소 등을 확인 후 고객센터(1833-4203) 또는 사이트 하단 오른쪽 채널톡(https://salomonkorea.channel.io/lounge)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[교환/반품] 반품할 상품을 어떻게 보내나요? 직접 보내도 되나요?
안녕하세요. 고객님!
반품상품을 직접 보내지 마시고 살로몬 닷컴을 통해 반품 접수 부탁드립니다.
고객센터(1833-4203) 또는 사이트 하단 오른쪽 채널톡(https://salomonkorea.channel.io/lounge)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.
택배사 또는 편의점 등을 통한 개별 반품 접수 시에는 시간이 오래걸리거나 분실 가능성이 있습니다.
[교환/반품] 오늘 반품접수를 했습니다. 언제 상품을 가져 가나요?
안녕하세요. 고객님!
반품 접수 후 5일 이내로 택배 기사가 방문합니다.(주말과 공휴일은 제외) 상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포장하셔서 방문하는 택배기사편으로 반송하여 주시고, 상품에 대한 반품 운송장은 3개월간 보관하여 주십시오.
[교환/반품] 제품 수령 후 7일 이후에도 반품이 가능한가요 ?
죄송합니다. 고객님!
제품 수령 후 7일 이내에만 반품이 가능합니다.
다만,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7일이 경과하였어도 언제든 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.
-배송 된 상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
-닷컴에서 제공한 정보가 상이한 경우
[교환/반품] 살로몬닷컴에서 구매한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교환, 환불받을 수 있나요?
안녕하세요. 고객님!
살로몬닷컴에서 구매하신 제품의 경우 살로몬닷컴을 통해서만 교환, 환불이 가능합니다.
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셨을 경우에도 구매하신 매장에 교환, 환불을 요청하셔야 합니다.
[교환/반품]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제품을 살로몬닷컴에서 교환, 환불받으 수 있나요?
안녕하세요. 고객님!
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신 제품의 경우 구매하신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만 교환, 환불이 가능합니다.
살로몬닷컴에서 구매하셨을 경우에도 살로몬닷컴을 통해서만 교환, 환불을 요청하셔야 합니다.
[교환/반품] 다른 온라인사이트에서 구매한 제품을 살로몬닷컴에서 교환, 환불 받을 수 있나요?
안녕하세요. 고객님!
살로몬닷컴에서 구매하신 제품만 살로몬닷컴에서 교환, 환불을 요청하셔야 합니다.
타 사이트에서 구매하신 제품은 해당 사이트에 문의 부탁드립니다.